Home > 커뮤니티 > 후책소개

관리자 master@lpjprivate.co.kr
3046회 2015-04-17 11:39:44
와이앰아이
Untitled-111.jpg ->바로구매(클릭하면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책소개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는 정신과 의사, 경영학 박사, CEO로서 저자의 30년 동안 임상 경험과 10년 동안 경영 경험을 총정리한 인간관계학이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5가지 영역인 이해, 스트레스, 관계, 변화, 선택을 다룬다.

이 책은 저자가 10년 동안 연대MBA저널과 연대경영동인 잡지에 기고해온 내용을 중심으로 저자가 시행했던 관련 강의를 있는 그대로 엮었기 때문에 생동감이 넘치며 보다 쉽게 심리학을 풀어낸다.

1권은 자기이해에 관한 강연이다. “나의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영적 정체성은 무엇인가?” 이 책은 자신에 대한 존재 이유를 탐색한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철학적 질문은 1단계, 자기 스스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됨으로써 2단계, 다양한 사회적 역할로 확대되어 나갈 때 정체성 혼란이 발생하지 않게끔 마음건강을 구축하는 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알라딘 제공]


목차

서문
1장나는 누구인가?
2장MBTI
3장에니어그램
4장DISC
5장교류분석
6장FIRO-B(대인관계욕구)
7장점성학
8장18가지 삶의 덫
9장방어기제
10장학습성격
11장4대 뇌체질
12장앞쪽형 인간
부록
1. 나의 꿈
2. 회고적 성찰
3. 성격유형을 통한 자기발견
4. 에니어그램의 활용

[알라딘 제공]


출판사 서평

『와이 앰 아이?』는 자기이해에 관한 강연이다. “나의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영적 정체성은 무엇인가?” 이 책은 자신에 대한 존재 이유를 탐색한다. 자기이해는 인생에 있어 모든 것의 출발점이다. 원효대사는 자기이해에 이르는 탁월한 방법을 소개했다. 지관(止觀)이다. 지(止)는 ‘멈춘다(stop)’는 의미이고, 관(觀)은 ‘본다(see)’는 의미이다. 세상으로부터 생각을 멈추어 마음을 한 곳에 집중하여 자신을 보는 것이다. “와이 앰 아이?” “나는 왜 이럴까?”

이 책은 제1장 ‘나는 누구인가’부터 시작하여 제12장 ‘앞쪽형 인간’에 이르기까지 총 12파트와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MBTI와 DISC, 에니어그램과 점성학과 같은 성격파악 도구는 실제 심리이론 이해뿐만 아니라 나와 타인의 성격을 분석해보는 재미까지 제공하고 있어 독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책을 읽어나가는데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는 정신과 의사, 경영학 박사, CEO로서 저자의 30년 동안 임상 경험과 10년 동안 경영 경험을 총정리한 인간관계학이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5가지 영역인 이해, 스트레스, 관계, 변화, 선택을 다룬다. 이 책은 저자가 10년 동안 연대MBA저널과 연대경영동인 잡지에 기고해온 내용을 중심으로 저자가 시행했던 관련 강의를 있는 그대로 엮었기 때문에 생동감이 넘치며 보다 쉽게 심리학을 풀어낸다.

- 현대사회에 지친 우리 ‘마음’들에게 전하는 힐링 메시지
- 심리학 연구이론을 통한 자기발견 그리고 멘토링과 함께하는 자기치유의 모든 것
- CEO뿐만 아니라 일상을 살아가는 개개인들을 위한 마음건강의 기적

2014년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를 아우르는 키워드는 아마도 “안녕들 하십니까?”가 아닐까 한다.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위기, 점점 사라져가는 사람들 사이의 정(情), 각박해져만 가는 현대사회를 살아내는 우리들 마음속에도 혹독한 겨울이 찾아왔다. 지금까지 인간의 삶을 위협하는 질병들이 독감, 결핵, 암 등등 ‘몸의 병’이었다면 앞으로의 인간의 삶을 위협하는 것은 ‘맘의 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간 『와이 앰 아이?』는 이렇듯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마음들의 안녕’을 위해 집필된 서적이다.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는 정신과 의사, 경영학 박사, CEO로서 저자의 30년 동안 임상 경험과 10년 동안 경영 경험을 총정리한 인간관계학이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5가지 영역인 이해, 스트레스, 관계, 변화, 선택을 다룬다. 5권의 책 제목은 독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충분히 자극한다. ‘와이 앰 아이?’, ‘힐링 스트레스’, ‘관계 방정식’, ‘변화의 신’, ‘선택의 함정’ 이 책은 저자가 10년 동안 연대MBA저널과 연대경영동인 잡지에 기고해온 내용을 중심으로 저자가 시행했던 관련 강의를 있는 그대로 엮었기 때문에 생동감이 넘치며 보다 쉽게 심리학을 풀어낸다.

1권『와이 앰 아이?』라는 자기이해에 관한 강연이다. “나의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영적 정체성은 무엇인가?” 이 책은 자신에 대한 존재 이유를 탐색한다. 자기이해는 인생에 있어 모든 것의 출발점이다. 원효대사는 자기이해에 이르는 탁월한 방법을 소개했다. 지관(止觀)이다. 지(止)는 ‘멈춘다(stop)’는 의미이고, 관(觀)은 ‘본다(see)’는 의미이다. 세상으로부터 생각을 멈추어 마음을 한 곳에 집중하여 자신을 보는 것이다. “와이 앰 아이?”

“나는 누구인가?”라는 철학적 질문은 1단계, 자기 스스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됨으로써 2단계, 다양한 사회적 역할로 확대되어 나갈 때 정체성 혼란이 발생하지 않게끔 마음건강을 구축하는 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이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만성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의 병든 정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저자 이후경이 책 속에서 스스럼없이 멘토가 되어준다.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는
‘인간의 심리에 대한 연구 + 심리적 결함의 발견과 치유 + 자기계발’
이 세 가지를 적절하게 조화시켜 일상을 살아가는 개개인들에게는 건강한 마음을, 기업의 CEO에게는 건강한 경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후경
저자 이후경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정신과전문의를 취득한 후, 연세대학교 MBA를 거쳐 중앙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8년 집단정신치료 논문으로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수여하는 정신과전공의 최우수논문상과 2001년 대한정신분열병학회가 수여하는 심리사회적 연구분야의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2003년 이후 가톨릭대학교 정신과전공의를 대상으로 9년간 집단정신치료 교육을 시행했다.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의 정착을 위해 경기도 하남시 정신보건센터장으로 수년간 정신보건센터를 운영했을 뿐 아니라, 서울시립청소년수련관에서 비행청소년 선도프로그램 ‘사랑의 교실’을 통해 수년간 집단정신치료와 사회심리극을 기획, 운영했다. 2005년 설립한 ‘LPJ마음건강’을 2013년 현재 80여 명의 다전문가가 참여하는 정신건강전문치료센터(WWW.LPJ.CO.KR)로 성장시키며, 한국 최고의 토탈힐링센터의 도약을 실현해가고 있다. 2012년 ‘LPJ마음건강’으로 정신건강의학과 부문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주요 저서로는 『PMA 심리의학적 평가』, 『집단정신치료』, 『임상 집단정신치료』, 『핵심 집단정신치료 강의』, 『힐링무비』, 『후박사의 힐링시대 프로젝트』, 『혼을 깨우는 테라피 PMA』등 다수가 있다.

LPJ마음건강 대표

현 연세대 경영대학원 총동창회 부회장

현 연세대 MBA 동창회 이사

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회원

현 한국정신치료학회 정회원

현 한국심리학회 정회원

현 한국산업조직학회 정회원

현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에니어그램학회 상임이사

현 대한최면심리학회 이사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변화의 신